--> 팔달구한의원 남성불임증가 원인은?

팔달구한의원 남성불임증가 원인은?

팔달구한의원 남성불임증가 원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5년간의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내용에 따르면 불임으로 인해 건강보험진료환자가 연평균 4.2%가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그 중 남성불임은 12%, 여성은 2.5%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불임을 모두 여성의 책임으로 전가하려는 사회적 풍조가 있었으나 요즘은 남성인자에 대한 검사가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불임치료를 받는 남성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팔달구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남성불임증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어도 1년 이상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였음에도 남성 쪽 원인으로 아이를 출산하지 못하는 상태를 남성불임이라고 하는데요. 결혼한 부부의 15% 정도가 불임을 겪고 있으며, 이 중 남성 쪽 원인은 40~60%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남성불임은 남성 호르몬을 포함한 호르몬 문제, 독성물질 노출이나 감염 및 외상으로 고환에 생긴 문제, 정자의 문제, 정상적인 정자라 하더라도 배출되는 길이 비정상적인 경우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남성불임 원인에는 고환 전 원인, 고환자체의 병변, 고환 후 원인으로 나뉘어지게 되는데요. 고환전 원인에는 성선자극호르몬결핍증, 뇌종양, 뇌하수체 수술 혹은 방사선치료, 부신 질환, 기타 유전성 질환이 있습니다. 고환자체의 병변으로는 염색체 이상 질환, 방사선 피복, 고환염, 고환손상, 정계정맥류, 갑상선질환 등이 있으며, 고환 후 원인에는 과거 정관절제술, 척수 질환, 당뇨, 성기능 장애, 정자 운동성 장애 등이 남성불임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경우 환경호르몬에 의해 정자의 활성도가 줄어들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요즘과 같이 바쁜 생활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 섭취로 인해 비만과 환경호르몬의 위험을 받게 됩니다. 비만을 통해 나타나는 불임은 호르몬 분비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고 환경호르몬은 정자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평소 자기관리가 필요합니다.

 

장시간 앉은 자세로 컴퓨터 등의 기기 앞에 노출되면서 다른 곳의 온도보다 낮게 유지되어 함에도 오히려 고온다습 한 상황에 생식기가 놓여지게 되며, 술과 담배를 즐기고 수면습관이 좋지 못한 것도 모두 남성불임을 유발하는 요인입니다.

 

가정을 꾸릴 계획을 했으나 불임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부부가 상담을 통해서 치료할 수 있는데요. 우선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며, 회식과 외식을 줄이는 등의 식습관 교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부부가 함께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하체 유산소운동은 성욕을 자극하기도 하여 더욱 임신에 유리한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이상 팔달구한의원에서 남성불임증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남성불임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고령화, 환경 호르몬 등의 원인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남성불임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우선 상담을 통해 원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누구 한 명의 책임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부부가 함께 방문해서 안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남성불임으로 걱정이 많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팔달구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고 남성불임에서 벗어나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