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류유산보약 이곳에서

계류유산보약 이곳에서

계류유산보약 이곳에서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 매우 큰 신체적 변화와 호르몬의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정상적인 출산을 하고 나면 몸 조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산을 하면 몸 조리가 필요하다는 것은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요즘은 난임과 불임의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유/산 또한 큰 문제인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계류유산보약이 왜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해요!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결혼을 늦게 한 30대 후반의 E씨는 최근 계유류산보약을 위해 본원에 내원했는데요. 늦은 나이에 결혼을 했지만 임신이 빠르게 되어 기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16주 정기 검진에서 아이를 먼저 떠나 보냈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를 잃었다는 죄책감에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일주일을 누워만 지냈다고 해요. 자신의 결혼과 임신이 너무 늦은 탓은 아닌지, 임신을 하고도 회사를 다니면서 무리한 탓은 아닌지 별의 별 생각이 다 들었다고 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아이를 먼저 떠나 보내면 E씨와 같은 마음일 텐데요. 마음의 상처가 크시겠지만 무엇보다 몸을 돌봐야 해요! 유/산을 해도 별 다른 몸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별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분들이 많지만 추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반드시 임신 전 건강한 상태로 몸을 돌려 놓아야 해요.





   계류유산이란?


계/류/유/산이란 임신 후 착상은 잘 되었으나, 성장 과정에서 아기집 안에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태아가 자궁 내 사망하여 그대로 머무는 것을 말해요. 대부분 20주 이전에 발생하는데 별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E씨처럼 정기 검진에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계/류/유/산이 일어나는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태아의 염색체 이상, 구조적 자궁 기형, 당뇨, 갑상선 이상 등으로 보고 있어요. 자궁 내 태아가 잔류하고 이을 경우, 소’파’술이 진행되게 되는데요. 


자/궁 내막을 기계로 긁어 잔여물을 긁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여성의 몸에 많은 악영향을 끼치게 되요. 아무리 소,파,술이 잘 이루어졌다고 해도 자.궁 내에 나쁜 이물질들이 남아 있을 수 있어요.





   계류유산보약 필요한 이유


계류유산보약을 통해 자/궁 내 남아 있는 오로, 혈, 노폐물, 이물질 등을 배출시켜 주어야 해요. 뿐만 아니라 임신 자체가 여성의 몸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유/산을 겪으면 여성들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함께 호르몬이 급감하게 되어 다양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요! 


이른바 산후풍이라 하여 몸 조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양한 이상 증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허리나 무릎, 손목, 발목, 손가락 등에 관절통이 발생하고 몸 일부가 시린 느낌을 받기도 해요. 또한 전체적으로 으슬으슬한 느낌을 받기도 하며, 이유 없이 식은땀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몸에 나타난 이상 증세를 초기에 바로 잡아야 만/성/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그리고 심리적으로 우울감을 심하게 느끼는 분들이 있는데 초기데 도움을 받지 않으면 우울증이 악화되어 극단적인 일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윤한의원에서는


요즘은 날씨가 무척 더운 여름이라 많은 분들이 몸 조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더라구요. 건강한 출산이 아닌 유/산을 했다고 하더라도 똑 같은 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데요. 더위를 느낀다고 직접적으로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을 쐬는 것 보다는 약간의 선선함만 유지하는 것이 좋고 염증 질.환에 노출되지 않도록 습도 조절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아요! 





본원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산모의 몸이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어요. 산모 체질과 이상 징후에 따른 맞춤 처방을 내려 드리고 있는데요. 계류유산보약으로 몸 속에 이물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자’궁 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소파술로 손상 된 자/궁이 건강하게 회복 되요. 전체적인 기혈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임신 전 건강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아이를 지키지 못했다는 상실감이 크시겠지만, 하루라도 빨리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