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굴이 화끈 거려요 초기라면

얼굴이 화끈 거려요 초기라면

얼굴이 화끈 거려요 초기라면




얼굴이 화끈 거려요 라며 본원에 내원한 40대 후반 B씨는 여름이 다가오니 더욱 고민이 많아졌다고 해요. 지난 몇 년간 별 다른 이유 없이 몸에 열이 나고, 땀이 흐르는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였는데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점점 심해지는 증상으로 인해 사회생활에도 지장을 받고 있었어요. 30도가 넘는 기온으로 인해 몸에 열도 나는데 얼굴이 화끈 거려요 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고, 붉어지니 사람 만나는 것이 스트레스라고 고통을 호소했는데요.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땀과 붉어지는 안면 탓에 신경이 날카로워 지고 업무에 집중을 할 수 없다고 해요!


40~50대 여성분들이 많이 겪는 증상 중 하나 인데요. 흔히 알고 있는 갱년기 증세 중 하나에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고, 다양한 증세로 불편을 주는데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것이라고 방치하는 분들이 있어요. 


물론 질병에 속하여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사회 생활을 하고 있다면 대인 관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오래 방치할 경우 삶의 질을 저하시키므로 초기에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좋아요!





   갱년기 원인


노화가 시작되면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배란 및 여성 호르몬의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아 다양한 증세가 나타나는 것을 갱년기라고 해요. 보통 1년 이상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 폐경이 진행 된다고 보는데요. 


평균 4~7년 정도 다양한 증상이 발생해요. 많은 분들이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남성들도 다양한 고통을 받을 수 있어요. 과음, 흡연, 비만,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은 남성 호르몬을 감소 시키는데 사회 생활을 하는 남자라면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일이에요.





   갱년기 증상


얼굴이 화끈 거려요를 비롯하여 목이나 머리, 가슴 부위의 피부가 갑작스럽게 붉게 변하기도 하고 열감을 동반하기도 해요. 이 외에도 식은땀, 두통, 요통, 식욕부진, 성욕 감퇴, 우울감, 불안감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세로 인해 불편함을 느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분들도 있고,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피로감을 느껴 힘들어 하는 분들도 있어요. 정신적인 문제를 동반하기 때문에 안일하게 대처하면 우울증이 심해져 극단적인 생각을 하게 될 수 있어요. 


또한 노화가 시작되면 근력도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지구력이 떨어지면서 체지방이 쌓여 비만을 초래할 수 있어요. 때문에 꾸준히 운동을 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담배와 술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좋아요. 


한번 증세가 시작되면 1분~3분 정도 지속되고, 하루 평균 5회~10회 정도 반복적으로 나타나요. 특히 얼굴이 화끈 거려요 증세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큰 불편감을 줄 수 있어요. 





   윤한의원에서는


본원에서는 많은 대화를 통해 개인 체질과 증상을 파악하여 다양한 처방을 내려 드리고 있어요. 뭄의 틀어진 밸런스를 맞춰, 스스로 자연스럽게 증세를 회복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어야 하는데요. 부족한 기운을 보충 해 주고,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해요!


침, 약침, 한약, 추나 등을 이용하여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 될 수 있도록 하고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 해 주어야 해요!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별 다른 대처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점차 증상이 좋아질 수는 있지만, 오래 걸리고 2차 질환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좋아요. 누구나 심혈관계 질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