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가려움증 초기에

질가려움증 초기에

질가려움증 초기에



질염은 여성에게 감기와 같이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여러 감염에 의해 염증이 생겨 냉이 많아지고 질가려움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증상을 방치한다면 만성 질환이 될 수 있어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가려움증 원인은?


질가려움증은 질 내 정상적인 세균 락토바실리가 사라지고, 다양한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 호르몬에 의해 질 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냉이 분비되는데 냉이 세균에 감염되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잦은 성교, 청결, 면역력 등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질벽이 얇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질가려움증이란?


세균성 질염의 경우 분비물이 누런색이나 회색을 띄고, 생리 전 후 또는 성관계 후에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또 트리코모나스 감염에 의한 질 분비물은 양이 매우 많고 생선 비린내 비슷한 냄새가 나며 질가려움증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 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고 방치하면 자궁 경부나 자궁 내막에 염증이 생겨 불임이 될 수 있으며 염증이 골반으로 번질 경우 골반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윤한의원에서는


평소 여성질환 예방을 위해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고 몸에 달라 붙는 옷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스트레스나 과로를 잘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근본 원인을 제거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 원에서는 개인 체질과 증상에 맞는 맞춤 처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약을 통해 냉대하 및 건조증을 개선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침, 약침, 뜸 등을 이용하여 몸에 기혈 순환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자신의 건강관리에 힘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질환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으니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가려움증에 대해 도움 받기를 원하신다면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