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로배출기간 산후조리 동안

오로배출기간 산후조리 동안

오로배출기간 산후조리 동안



산후조리란 임산부가 출산 후에 허약해진 심신을 보충하는 것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모두들 신경 써야 합니다. 산모가 출산을 겪게 되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이 약해지기 때문에 출산 후에 산후 조리를 하는 것은 앞으로의 건강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육아와 가사일에 밀려 제대로 된 몸 관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산모가 몸 관리를 제대로 못하게 되면 산후풍과 같은 출산 후 후유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산후조리의 기간





여성이 출산을 하고 다시 원래의 몸 상태로 회복하기까지 약 8주 정도가 소요되는데 우리는 이 기간을 산욕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자궁의 회복을 중점으로 두며 이후 신체의 심혈관계나 정신적 회복을 이루기에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90일 정도의 충분한 산후 조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로 배출이란


출산 후에는 오로라고 하는 자궁내의 잔여물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는 자궁의 회복 상태를 확인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오로의 색깔을 확인 하시는 게 좋은데요. 우선 확인해 봐야 할 것은 오로배출기간인데요. 오로는 일반적으로 3주정도 진행되며 분만 후 몇 시간 후는 출혈이 있는 붉은색을 띄다가 점점 옅은 노란빛을 띄는 오로를 배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오로배출기간과 다르게 오로의 배출이 되지 않거나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에는 자궁의 회복이 더디게 되고 있다는 의미로 산모의 건강에도 이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오로의 배출이 너무 빨리 끝나게 되면 자궁 내의 잔여물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오로배출기간을 잘 확인하는 것은 산후조리의 기본 중 하나입니다.



   오로 배출 한의원의 도움으로



한의원에서는 오로 배출을 위해 한약을 이용한 처방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약을 이용하여 자궁에 있는 어혈을 제거하여 자궁의 기능을 향상 시켜줍니다. 또한 출산 이후 약해진 산모의 몸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한방 요법을 통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산후조리는 산모에게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가정에서의 산후조리에 불편함을 느껴 도움을 받고 싶거나 산후 조리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윤한의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