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대남자갱년기 서서히 치료는

40대남자갱년기 서서히 치료는

40대남자갱년기 서서히 치료는



갱년기를 여성에게만 일어나는 질환으로 여겨 많은 남성이 간과하는 것이 바로 ‘남성갱년기’입니다. 사실상 갱년기는 중년에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30세부터 서서히 진행되는데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는 30대 초반에 정점에 도달한 이후 해마다 1% 이상씩 꾸준히 줄어듭니다.


남성호르몬 결핍이 진행된 40대 중년기 남성은 호르몬의 분비 이상으로 인해 40대남자갱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40대남자갱년기 증상


남성갱년기의 증상은 성욕 감퇴와 발기부전과 같은 성 기능의 장애가 대표적인데요. 그 외에도 기억력이 감퇴하고 무기력감, 불면증, 불안, 우울, 체지방 증가, 비만, 탈모, 피부노화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갱년기로 인한 변화


성기능 장애로 남성들은 성관계 시에도 많은 부담을 느껴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갱년기를 뚜렷이 체감하게 된 중년기의 남성은 신체적뿐만 아니라 퇴직, 노후 준비 등 사회적으로 불안요소까지 더해져 자신감 저하, 우울증 등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이러한 갱년기를 극복하려면 가장 먼저 자연스러운 것임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심적으로나마 조금 더 수월하게 갱년기를 보낼 수 있는데요.





한의원의 도움을 받자


신체적인 변화의 경우 혼자 극복이 어려워 한의원의 도움을 받을 경우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40대남자갱년기 증상은 개인차가 있어 한의원에서 진단을 통해 체질적 약점을 파악하여 이 위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신체적 증상이 해소되면 마음의 불안과 긴장이 해소되어 정신적인 어려움도 함께 극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40대남자갱년기 증상으로 고민이 있으시거나 치료를 원하신다면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윤한의원을 찾아주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칫 잘못 알고 갱년기 증상을 방치할 경우 평생을 시달려야 하는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