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 후 증상과 산전 검사

임신 후 증상과 산전 검사

 

 

임신 후 증상과 산전 검사

 


대부분의 여성들은 임신초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로 임신을 확인하는데요. 하지만, 임신인 줄 모르고 다른 질환으로 생각해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윤한의원에서는 임신 후 증상과 산전 검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임신 후 증상으로는 입덧이 있는데요. 음식을 먹고 싶은 생각은 들지만, 보거나 냄새만 맡아도 속이 좋지 않고, 구토를 하게 되는 현상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대부분 입덧을 하게 되면서 임신을 의심하게 되죠.

 

 

 

 

임신 초기에는 몸이 무겁고 쉽게 피로해져 잠이 쏟아지게 되거나 황체 호르몬의 수치가 높아져 기초 체온이 상승해 열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미열이 나기 때문에 감기라고 착각할 수 있어 약을 복용하게 되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 밖에도 빈뇨증, 변비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가슴으로의 혈액공급 증가로 가슴의 윗부분이 따가운 듯한 느낌이 들거나 등과 허리에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임신초기에는 유산의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임신 후 증상을 잘 살핀 후 산전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혈액 검사 및 소변검사를 통해서 산모의 건강상태와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수 있는 감염에 대한 면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검사를 받고, 건강한 임신기를 보내 아기와 행복한 만남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엄마의 자세일 것입니다. 이상 임신 후 증상과 산전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입덧이나 그 외 임신 증상으로 힘드시다면,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