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후풍한의원_산후조리

산후풍한의원_산후조리

산후풍한의원_산후조리

 

산후풍을 예방하는 산후조리
수원 산후풍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산후조리를 도와드립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은 산후조리를 굉장히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산후조리기간은 100일 정도를 잡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출산으로 인한 상처와 자궁, 신체의 각 기관이 임신 전의 상태로 회복되기까지의 기간이 그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임신 전 상태로 회복되려면 최소 3개월의 시간이 있어야 하는 것이죠.

 

 

 

 

 


* 산후풍 - 산후조리를 잘못 하면 산후풍이 생긴다.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게 되면 산모들은 산후 후유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 산후 후유증을 '산후풍'이라고 하는데요. 산후풍은 산모가 출산을 한 뒤에 차가운 기운을 접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지 않고 노동을 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냉증이 주로 나타나게 되고, 팔다리가 쑤시거나 손목이 시큰거리는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골반이 틀어진 것이 회복되지 않아서 요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산후에 생기는 우울증이나 피로감, 의욕상실도 산후풍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산후조리, 이렇게 해야한다


 

산후조리를 할 때에는 방안의 온도를 가급적 20~22도로 맞추어야 합니다. 습도는 40~60%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쁜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자주 환기를 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산모가 직접적으로 찬 바람을 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부자리는 늘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 산후풍을 치료할 때에는


 

산후풍을 치료할 때에는 산모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서 각각 다른 치료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어혈이나 오로가 생긴 것이 원인이라면 그것을 제거해주어야 할 것이고, 벌어진 관절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몸의 기혈이 부족하다면 기혈을 보충해야겠죠. 원인은 여러가지일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치료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산후조리, 어렵다면 한의원과 함께 하세요


 

산후조리를 혼자 하는 것이 어렵다면 한의원과 함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윤한의원에서는 산모의 건강회복을 도울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산모의 체질과 현재 몸 상태를 고려해서 처방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