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성갱년기란? 팔달구 갱년기한의원

남성갱년기란? 팔달구 갱년기한의원

남성갱년기란? 팔달구 갱년기한의원

 


갱년기 하면 여성에게만 발생하는 여성질환으로 많이들 알고 있으신데요. 남성갱년기는 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뿐만 아니라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기 때문에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팔달구 갱년기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남성갱년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남성갱년기는 40~50대에 발상하는 노화 현상으로,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이 줄어들어 신체적 변화와 그 변화에 대한 두려움, 외로움이 복합적으로 일어나 우울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남성갱년기의 경우 40대~50대 남성 3명중 1명이 겪고 있지만 대부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방치하게 됩니다.

 

남성갱년기는 성욕과 성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외에도 얼굴이 붉어지며 땀이 많이 나고 입안이 쉽게 마르는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또한 쉽게 피로하고 매사에 의욕이 없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며, 우울증까지 겪기도 합니다.

 

남성갱년기의 경우 술을 많이 마시거나 담배를 많이 피우면 간 기능이 좋지 않거나 고혈압, 당뇨, 비만, 스트레스 등의 영향으로 남성호르몬 생산량이 건강한 남성에 비해 17%이상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서 노화가 빨리 진행되어 남성갱년기를 겪게 됩니다.

 

 

 

 

 

 

여성갱년기의 경우 폐경을 기점으로 뚜렷하게 나타나는 반면 남성갱년기는 길게는 몇 년까지도 이어지게 되는데요. 남성갱년기를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몸과 마음은 피폐해지고 각종 질환에 걸릴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남성갱년기를 이겨내는데 아연은 필수 영양소인데요. 아연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원기를 복 돋아 주는데 큰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굴, 장어, 게, 새우 등이 있으며,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 굴, 마늘, 콩 등에 들어있는 셀레늄 영양소도 남성갱년기에 좋은 영양소 입니다.

 

특히 TV에서도 남성에게 좋다고 강조하던 부추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혈액을 맑게 하며, 혈관까지 튼튼하게 하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만성피로, 무기력증을 극복하는데 좋으며 성인병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이상 팔달구 갱년기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남성갱년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갱년기는 더 이상 여성만의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남성갱년기를 겪고 있다면 오랜 시간 방치하는 것 보다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으며,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금주와 금연을 해주신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남성갱년기와 여성갱년기의 경우 나 홀로 해결할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해결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