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 무엇일까?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 무엇일까?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 무엇일까?



가임기에 있는 여성의 대부분이 한 달의 한 번의 겪는다는 월경. 그러나 이 때문에 고통 받는 여성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피가 흘러나와 생활을 할 때 신경 쓰이게 만드는 것 자체로 힘든 분도 있지만 월경과 함께 동반하는 생리통 때문인 경우가 많아요. 어떤 분은 아예 회사에 출근할 수 없거나 학교에 나갈 수 없을 정도로 못 움직이는 분도 있을 정도인데요. 


현재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아픔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 중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아픔을 낫게 하는 방안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해요. 



ㄱ모씨는 예전부터 한 달에 한 번 그 날이 되면 몸이 말 못할 통증을 겪었는데요. 생리통이 너무 심했기 때문이라고 해요. 어찌나 심한지 그 날이 되면 배를 부여잡고 쓰러져서 도저히 자리에서 일어날 수 없을 정도였어요. 다른 이들은 허리가 아프다고 하는데 ㄱ양은 배가 끊어질 듯이 아팠는데요. 


이때마다 화장실의 문제인가 싶어서 갔지만 전혀 상관없을 때가 많았으며, 지난번에는 고통이 너무 심해서 결국 기절해 응급실까지 실려 간 적이 있을 정도였어요. ㄱ모씨의 이러한 생리통을 알고 있던 지인 중 한 분이 혹시 생식기관에 이상이 있어서 아픈 것일 수 있으니 확인해볼 것을 권했는데요. 



그 말을 듣고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가 구조적인 문제 때문인지 확인해 보았지만 아무런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해요. ㄱ모씨는 주로 약을 먹으며 아픔을 참았지만 어떨 때는 이런 약이 들지 않을 정도로 아픔이 심해져 도저히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다는 생각을 하였어요. 이에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ㄱ모씨와 같이 한 달에 한번 겪게 되는 생리통 때문에 고생하는 여성분들이 많아요. 어떤 이는 일상생활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이들을 곤경에 처하게 만드는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생리통이 심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이 많은 분들이 겪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구조적인 문제 때문이에요. 자궁에 양성종양이 생기는 자궁근종이 있을 경우, 역류한 피가 자궁이 아닌 곳에 안착해서 주기적으로 여러 문제를 일으키는 자궁내막증이 있는 경우를 비롯한 각종 기관의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생리통이 심하다고 모든 분이 기관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에요. ㄱ모씨처럼 기관의 문제가 아닌 또 다른 요인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 중 하나는 바로 일상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에 기인하는데요. 스트레스가 유난히 심한 날 생리통이 더욱 심해졌다고 하는 경우가 바로 그 예에요.



자궁은 스트레스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가 되는 것인데요. 또 다른 이유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들 수 있어요. 식사를 한다고 해도 균형 잡힌 식단이 아닌 고지방 질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이러한 아픔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더욱이 요즘 좌식 생활이 늘면서 규칙적인 운동이 아닌 그 자리에 그대로 앉아서 생활하는 분이 많이 계시는 데요. 이렇게 정기적인 움직임이 없는 경우 이는 몸에 큰 부담을 주어 호르몬을 교란시킬 수 있으며 생리통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때문에 생리통이 심하다면 그대로 참으면서 진통제에 의지하기 보다는 알맞은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몸에 큰 문제가 없는지 먼저 기능적인 부분을 따져주는 것이 좋으며, 특별한 이상이 없을 경우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규칙적인 생활과 숙면을 할 수 있어야 해요. 더불어 몸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신경 써 주는 것도 필요해요. 주위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생리통을 개선하는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생리통 심해지는 이유를 알 수 없어 그대로 방치하시는 분이라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알맞은 방안을 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자신의 몸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그 요인들을 제거하면서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사를 꾸준히 지속하여 일상을 어렵게 만드는 생리통을 완화할 수 있기 바라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