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임원인, 여성난임 한방치료

난임원인, 여성난임 한방치료

난임원인, 여성난임 한방치료

 

 


낮은 출산율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에는 난임으로 인하여 진료를 받은 환자는 연평균 약 4%가량 증가를 해왔으며 남성에 비해서 여성의 비율이 더 높게 증가를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의 생활로 인하여 결혼의 시기가 늦어지게 되면서 첫 출산의 시기 또한 함께 늦어지고 있는 현실과 더불어서 여성들의 혼인 전 건강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는 것이 그에 대한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난임이란 부부가 피임을 하지 못하고 1년 이상 정상적으로 부부생활을 해도 계속해서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의미하는데요. 즉 난임은 임신을 못 시킨 경우를 말하기 때문에 임신이 아예 불가능한 임신불능과는 다릅니다.

 

병원에서 진단을 하는 대부분의 여성난임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배란 이상 증상은 주로 내분비계통의 문제이기 때문에 호르몬제의 투여를 통하여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무배란주기증과 산발성 무배란증 그리고 과민난포기형과 무월경증 같은 경우입니다.

 

 

 

 

 

 

이외에도 난임의 원인으로 난관이 폐쇄가 되거나 유착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뚫어주는 난관 복원술을 시행하게 되며 수술로 복원을 시키고 난 후에도 임신이 안 되는 경우에는 시험관 아기 시술과 같은 다른 임신 방법을 고려 하게 됩니다.

 

윤한의원에서는 우선적으로 난임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여 내 몸이 스스로 건강해지며 회복이 되어 자연스럽게 산모의 임신이 될 수 있도록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각 환자의 체질과 원인에 맞게 개인진단을 통하여 처방을 내리고서 보통은 나팔관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며 난임이 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차가운 자궁을 보해주고서 나팔관의 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시험관아기나 인공수정 프로그램이 아니라도 막힌 기혈의 순환을 풀어주는 어혈을 제거하여 자연임신이 가능한 경우도 많이 있으며 한약처방을 하여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자궁과 주변의 근육들에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공통적인 난임원인으로 스트레스와 냉증 그리고 기혈이 부족한 점을 대표적인 원인으로 들고 있는데요. 또한 불규칙한 식습관 또한 역시 난임의 원인이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건강의 관리가 필요하며 여성의 자궁이 차거나 남성의 기혈순환이 부족한 상태라면 난임의 원인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을 하고 싶다고 해서 아무런 대처도 하지 않고 무작정 기다리는 것은 아주 무모한 일입니다. 여성의 연령이 증가할수록 치료의 효과가 떨어지게 되는 만큼 임신을 원하고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윤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진단과 함께 적절한 한방치료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