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험관아기 과정은 어떻게?

시험관아기 과정은 어떻게?

시험관아기 과정은 어떻게?

 

얼마 전 시험관아기 시술을 수 차례 시도한 끝에 득남에 성공한 강원래 김송 부부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시험관아기 시술은 여성의 몸 안에서 정상적으로 일어나는 수정과정을 인체 밖에서 인위적으로 이루어지게 하여 임신을 유도하는 시술을 말합니다.

 

시험관아기 시술은 여성의 나팔관이 모두 막혔을 경우, 절제 수술을 받아 양쪽 나팔관을 모두 잃은 경우, 자궁내막증이 심각한 경우, 여성에게 정자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면역항체가 있는 경우에 진행하는데요. 오늘은 윤한의원과 시험관아기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관아기 시술은 난자의 과배란 유도, 성숙한 난자와 건강한 정자 채취, 채취한 난자와 정자의 수정을 체외에서 유도하고 수정란을 배양, 배아를 여성 자궁내막에 이식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자연주기에서는 난자가 한 달에 한 개만 배란이 되며 배란일에 맞춰 성숙된 난자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시험관아기 시술에는 주로 과배란 유도를 시행하는데요. 이는 다수의 난자를 한꺼번에 얻음으로써 시술을 용이하게 합니다.

 

난자채취시기가 너무 빠르면 난자가 미성숙하고 너무 늦으면 배란이 되어 버리거나 성공률이 낮아지므로 시기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난자채취 후 난자의 상태를 확인 하고 정액을 받게 되며, 남편은 시술 2~3일 전부터 금욕을 해야 합니다.

 

 

성숙한 난자와 건강한 정자의 준비가 완료되면 난자와 정자를 한 배양 접시 안에 넣고 난관 속과 같은 환경으로 설정된 배양 기구에서 수정을 기다리는데요. 정자의 상태가 좋은 경우 5~10만 개의 정자를 난자가 있는 배양 접시 안에 넣어서 수정을 유도합니다.

 

배아 이식 과정은 시험관아기 시술의 마지막 단계인데요. 수정된 배아를 자궁 안으로 심어주게 되는데요. 배아 이식 후 12일째 임신확인을 위해 혈액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만약 임신이 되지 않았을 경우 2~3개월 이후 시험관아기 시술을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험관 아기의 성공률은 20~30%에 불과하여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여성은 시험관아기시술 과정 자체만으로도 힘들어하며, 정신적으로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힘든 상황을 잘 견뎌낼 수 있도록 부부가 서로 격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관 시술 전 한방치료는 수정란이 자궁 내에 착상이 잘 되고 임신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임상 논문과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방치료와 시험관 시술을 병행하였을 때 일반 시험관 시술만 한 경우보다 성공률이 1.5~2배 높아졌다고 합니다.

 

시험관 시술을 고민 중이거나 한번 실패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윤한의원에서 한방치료와 함께 시험관 시술 받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