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기간 아닌데 피가 나요 이것때문!

생리기간 아닌데 피가 나요 이것때문!

생리기간 아닌데 피가 나요 이것때문!







취업난은 요즘 뉴스에도 보도될 정도로 심각하다 하는데요.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해 본 원을 내원해 주셨던 E씨가 있었어요. E씨는 취업난이라는 스트레스로 인해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대학을 졸업한지 벌써 1년이 다되어 갔지만, 좀처럼 마음대로 취직이 되지 않았다고 해요. 


이 때문에 집에 있기도 부모님에게 미안하고 이미 취직한 친구들을 보고 있자니 부러움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복합적 감정들이 겹치면서 왜 나는 안 될까 하는 마음에 스트레스를 받아왔다고 해요. 그러던 어느 날 감격스럽게도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대학에서 부학회장을 맡아오기도 하면서 활기찬 생활을 보내기도 했지만, 사회생활은 달랐다고 해요. 처음 겪게 되는 직급자들과의 대화나 일에 치이면서 새로운 환경 적응이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말로만 듣던 야근까지 하다보니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 아니었다고 해요. 이러한 스트레스 탓이었을까요? 최근들어 신체에 이상 증세들이 발생한 것인데요. 


바로 생리기간 아닌데 피가 나요 와 같은 여성 관련 쪽 문제였다고 해요. 늘 주기를 체크해왔던 E씨는 어느 날 생리기간이 아닌데 피가 나요를 경험하게 되면서 당황스러웠다고 해요. 처음에는 생리가 되었나? 하고 보았지만 아무리 봐도 주기가 아니었던 것이죠. 





E씨 외에도 또 다른 이유로 생리기간 아닌데 피가 나요를 호소하며 본 원을 찾아 주셨던 V씨가 있었는데요. V씨는 30대 중반의 여성 분이었어요. 늦었지만, 결혼을 준비하느라 바빴다고 하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결혼하게 되는지라 그동안 많은 스트레스가 쌓여 왔다 하더라구요. 이 때문에 몸이 허해진 것을 본인 스스로도 느낄 수 있었다 하더라구요. 


이에 생리 주기가 제대로 맞지 않거나 생리통이 유난히 심했다 하는데요. 늦은 결혼에 임신을 계획하고 있던지라 불안감도 이만 저만 아니었다고 해요. 이에 V씨는 이러한 복합적 상황들이 다가와서 그랬을까요 생리기간 아닌데 피가 나요라고 호소하게 되었고, 재빠르게 본 원을 찾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생리 주기가 아님에도 출혈이 일어나는 이유는?


쉽게 말해 부정출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찾아오는 생리 주기가 아닌 상태에서 출혈이 일어나는 것을 말해요. 이 같은 증세가 발생하게 되는 큰 원인을 보자면 대개 여성질환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자궁 근종이나 내막증식증, 선긍종 외 다양한 여성 질환 쪽의 문제로 인해 부정출혈이 생기기도 하죠. 


또한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분에게는 이 같은 증상을 좀 더 면밀하게 살펴봐야 하는데요. 또한 극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에도 여성 몸에는 큰 영향이 끼칠 수 있어 호르몬 불균형이 시작되고 그로 인해 부정출혈이 생기기도 하죠. 





부정출혈, 이렇게 예방하자


달에 한 번 하게 되는 생리에 특별한 이상 징후가 시작되었다고 하여 여성분들이 왜그러지? 라고 생각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적은데요. 많은 분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있죠. 단순하게 그 달 만 그런가 보다 하며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생리가 중요한 것은 여성 건강을 알려주는 특별한 지표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즉 생리 관련 문제가 생긴 경우 여성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왔다는 의미이기도 해요. 이 같은 부정출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성질환이 원인이 아닌 경우 평소에 생활 습관 개선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찬 바람 보다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조 꽉끼는 옷보다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스트레스를 가급적 받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해요. 식습관에서도 균형 있는 식사가 중요하죠. 요즘 여성분들이 체중감량을 위해 단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부정출혈을 일으키는 큰 원인이라 볼 수 있어요. 





윤한의원에서는


본 원에서는 우선여러 한방요법 치료를 제공하면서 문제를 해결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침구요법이나 한약 처방을 통해 체내에 쌓여 있는 나쁜 노폐물들을 체거하여 혈액의 개선이나 자궁의 건강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또한 호르몬분비의 균형을 위해 근본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살다보면 생리 주기가 맞지 않거나 생리통이 찾아오기도 하는데요. 그저 방치할 것이 아닌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안일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윤한의원 내원으로 적절한 진료 시작해 보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