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속 피곤하다면? 호르몬 불균형 문제 의심

계속 피곤하다면? 호르몬 불균형 문제 의심

계속 피곤하다면? 호르몬 불균형 문제 의





여성호르몬이 불균형할 경우에는 무기력하고 피곤해지며 불면증, 두통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정서적으로 우울해지거나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에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계속 피곤하거나 두통이 생기게 되면 학업성취도의 저하나 일의 능률저하를 가져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게 되거나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며 살이 찌거나 운동을 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 등의 미용적인 문제와도 바로 직결되는 원인이기 때문에 생리불순과 함께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호르몬 불균형을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으로 일어나게 되는 증상들 중 하나인 생리불순은 말 그대로 생리주기와 양상이 불규칙해지는 것입니다. 생리가 앞당겨지거나 늦어지는 경우가 모두 생길 수 있으며 생리양이 적어지거나 많아지기도 하며 생리혈의 색이 변하거나 혹은 덩어리가 생기게 되는 등의 다양한 변화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이런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리는 난소와 자궁이 여성호르몬과 긴밀하게 교류를 해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난소와 자궁 자체에 눈에 보이는 질환이 없다고 하더라도 여성호르몬 분비에 불균형이 생기게 되면 생리불순이 나타날 수 있는데 호르몬은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우울증, 피로, 수면부족이나 식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불균형으로 인한 생리불순 증상이 지속되면 난소와 자궁의 기능저하로 인해 치료가 더 어려워지며 조기폐경이나 불임과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의 부족이나 과다분비 등의 불균형은 생리뿐 아니라 여성의 삶에 있어 전반적으로 다양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미루지 말고 바로 받아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