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궁근종 증상 미리 알아두세요!

자궁근종 증상 미리 알아두세요!

자궁근종 증상 미리 알아두세요!





최근에 우리나라 젊은 이들은 취업준비와 직장생활 그리고 잦은 음주습관 등으로 인하여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아침식사 또한 거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하여금 국내의 젊은 여성에게서 불규칙적이면서도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 생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생리불순이 있지만 이에 경각심을 갖지 않고 정확한 진단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불순이 심한 생리통증과 더불어 과다한 월경과 부정출혈 등의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자궁근종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내의 미성숙한 근육세포가 과다하게 발달하여 자궁 내외로 혹이 생기게 되는 질환으로서 가임 연령인 30~45세에 주로 발병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우리나라 가임 여성 중 다수가 자궁근종을 겪고 있다는 점이며 청소년이나 20대 등 젊은 미혼여성층에서도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자궁근종 증상으로는 주로 자궁근종의 위치에 따라서 생리가 장기간 지속되고 생리혈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간혹 생리 전후의 복통이나 하복부의 불쾌감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빈뇨같은 배뇨장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궁근종 증상은 대부분 눈에 띄는 증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초기에 자궁근종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하더라도 평상시에 여성들이 흔하게 겪을 법한 증상이기 때문에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고 방치를 하게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러한 자궁근종을 치료하기 위해 양방에서는 약물치료와 수술치료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약물치료로 호르몬 주사의 경우 치료가 끝나게 되면 자궁근종의 크기가 다시 커질 수 있으며, 체내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의학에서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정상화시켜 자궁근종을 치료합니다.








저희 윤한의원에서는 자궁근종이 발생한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자궁근종의 크기를 축소시켜줌은 물론이고 자궁을 건강하게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이후에 재발할 수 있는 부작용의 가능성을 막아 건강하게 임신과 출산을 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내원 후 자세한 진단을 통해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치료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기타 이 외에 불임, 갱년기 상담 또한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