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 안하는 경우, 원인은?

생리 안하는 경우, 원인은?

생리 안하는 경우, 원인은?

 

 

생리불순 한의원 윤한의원입니다. 가임기 여성의 자궁내막은 호르몬에 의하여 주기적으로 증식하여 배아의 착상을 준비하는데 임신이 되지 않으면 자궁내막이 저절로 탈락되며, 이 현상을 생리라고 합니다. 정상적인 생리는 주기적으로 한 달에 한번씩 돌아오지만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생리를 안하는 경우 생리불순이라고 합니다.

 

생리불순은 불규칙한 생리를 뜻하며, 무배란 및 희소배란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리불순 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생리 안하는 경우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생리는 성숙한 여성의 몸이 임신을 준비하다가 수정란이 착상하지 않은 경우, 자궁으로부터 점막의 괴사를 수반하는 자발적인 자궁출혈이 주기적이고 규칙적으로 반복하여 일어나는 것인데요. 이에 반하여 주기가 일정하지 않거나 출혈량 및 지속기간이 비정상정이거나 월경 혈의 색에 이상이 있을 때를 통틀어 생리불순이라고 합니다.

 

생리불순은 기간에 따라 생리주기가 24일 이내로 되풀이되는 경우를 빈발월경, 생리주기가 35~40일 이상으로 반복적으로 길어지는 경우를 희발 월경, 6개월 이상 월경이 없는 경우는 무월경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생리 안하는 경우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여성호르몬의 불균형, 과도한 스트레스, 질병, 무리한 다이어트, 급격한 체중증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갑상선기능의 이상, 시상하부 및 뇌하수체의 이상, 난소기능부전, 인공유산수술로 인한 자궁내막의 손상도 생리불순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고 해서 모든 여성분이 자궁내막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며, 일시적인 생리불순은 스트레스 해소, 심리적 안정, 정상체중으로 돌아오는 경우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는데요. 무월경, 희발 월경이 지속될 경우 자궁내막암 등 자궁질환의 발생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궁내막을 보호하는 치료를 도움 받으셔야 합니다.

 

생리불순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게 되면 불임의 원인으로도 작용 할 수 있으며, 자궁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필요합니다. 생리 안하는 경우 병원에서는 피임약 등의 호르몬제를 통해서 치료를 하는데요, 이런 경우 우리몸이 스스로 회복하고자 하는 항상성에 반하여 자궁 기능의 회복을 더디게 하며, 호르몬제를 중단하게 되면 생리불순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의 한방치료는 호르몬제와는 달리 개개인마다 생리 안하는 경우의 근본원인을 찾아서 그 원인에 맞는 치료로 자궁이 스스로 기능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생리불순 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생리 안하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생리 시작일부터 다음 생리 시작일까지 28~31일 정도 주기로 한 달에 한번이며, 생리기간은 4~7일 정도 입니다. 생리불순의 경우 불임과 자궁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보다는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으로 생리를 안하는 경우 생리불순 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원인을 파악한 후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