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경증후군, 여성한의원

월경증후군, 여성한의원

월경증후군, 여성한의원

 

 

최근 월경통으로 윤한의원에 도움을 요청하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월경은 청춘기부터 갱년기에 이르기까지 여자라면 누구나 겪는 일이며, 월경 시 여러 가지 생리 기능상의 변화가 오기 때문에 다소의 위화감 또는 불쾌감을 느끼는 사람도 많습니다. 신경도 예민해지게 되므로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잘 놀라고 조그마한 자극에도 흥분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성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월경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은 국소적인 증상으로 하복통, 요통이 가장 많은데요. 하복통은 주로 팽만감이나 진통과 비슷한 느낌의 동통이 나타나며, 요통은 허리의 통증이나 요골과 천골 부위에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의 정도가 심하여 심한 동통을 느끼거나 오랜 기간 증상이 없어지지 않고 장애를 초래할 경우를 월경통이라고 하는데요.

 

단순히 여자니까 겪어야 하는 통증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보다는 월경통은 그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하며, 수많은 여성들이 인생의 절반 가량을 고통을 느끼는 질병입니다.

 

여성분들이 월경통에 많이 시달리다 보니 월경증후군이라는 말도 나왔는데요. 월경증후군은 월경 전 3~4일쯤에 정신적, 육체적, 행동적으로 다양한 증상이 복합 출현하는 증상을 뜻하는데요. 확실한 원인을 알려져 있지 않지만 생리주기에 따라서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육체적인 증상은 피로, 두통, 복부팽만, 유방 통증, 여드름 증가, 소변량 감소, 구토, 변비 등의 증상이 있으며, 단것과 짠 것을 많이 먹게 됩니다.

 

 

정신적 증상으로는 불안함, 분노, 우울증 등으로 심한 경우에는 자살 충동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인격이나 행동적 증상은 남을 헐뜯고 비난 하며, 아이와 남편에게 난폭해지면서 가출충동도 느낀다고 하는데요. 40대부터 갱년기에 이르는 연령층에서 많이 느끼며, 월경증후군은 월경 시작과 함께 증상이 가벼워지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항상 하체를 따뜻하게 보온해주는 것이 좋으며, 통증이 있을 때에는 따뜻한 물 찜질을 아랫배와 허리에 해주며, 찬 음식이나 냉수욕은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로를 피하고 소화에 부담이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카페인 또는 당분, 염분의 섭취를 줄이고 육류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첨가물이 많이 든 음식의 섭취하거나 건강하고 다양한 영양의 식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 후 산후조리를 잘하면 자궁의 상태가 좋아져서 월경통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산후조리를 잘못하면 없던 월경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월경증후군은 1~2번 치료로 바로 완치가 되지는 않으며, 일정기간 치료가 필요한데요, 여성한의원 윤한의원에서는 월경통이나 월경증후군이 생기는 원인을 진단하여, 몸 상태에 따라 어혈이 많은 경우 어혈을 풀어주고, 기혈이 부족한 경우 기혈을 보충해주며, 순환이 막힌 경우는 순환이 잘 되게 해주어 치료를 합니다.

 

여성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월경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월경통 진료환자가 최근 5년간 48% 증가했다고 합니다. 월경통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다른 여성질환으로도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참기보다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월경통이 심하고 월경증후군으로 의심이 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성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