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전 하혈 왜그럴까

생리전 하혈 왜그럴까

생리전 하혈 왜그럴까



대학교 졸업 후 취업이 잘 되지 않아 많은 스트레스를 받던 20대 중반 A씨는 최근 원하던 회사에 입사했다고 해요.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취업이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회사를 다녔는데요. 사회 생활이 처음이다 보니 실수도 많고 모르는 것도 많아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다고 해요. 


사무실에 여자 직원보다 남자 직원이 더 많다 보니 그들과 함께 하는 늦은 회식과 야근은 견디기 어려울 정도라고 하는데요. 소심한 성격의 A씨는 업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나 프레젠테이션 등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도 굉장히 심한 상태였어요. 


이 곳을 나가면 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두려워 A씨는 최선을 다해 견디고 있었는데요. 올해 초부터 월경통이 유난히 심해져 많이 힘들었다고 해요. 진통제를 복용하지 않으면 견딜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로 나타나는 일시적인 이상 징후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고 해요. 그렇게 몇 달을 방치한 채 보낸 A씨는 생리전 하혈이 비춰 깜짝 놀랐는데요. 정상적인 주기를 벗어나 생리전 하혈이 비춘적은 처음이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내원했다고 해요.





   생리전 하혈 원인


생리전 하혈은 부정출혈이라 하여, 정상적인 주기를 벗어나 발생하는 혈을 말하는데요. 여자의 자궁은 태어날 때 엄지손가락만한데, 성인이 되어 가면서 주먹만하게 커지게 되요. 임신과 출산을 하면 더욱 커지게 되는데, 폐경 이후 다시 작아지게 되요. 


임신과 출산을 위해 가장 건강해야 할 10~30대 여성들은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어요. 학업, 입시, 취업, 사회생활 등 다양한 이유로 받게 되는 정신적인 고통은 몸의 균형을 망가뜨리기 때문에 다양한 질/환이 발생하게 되요. 





그 중 여성이라면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것이 생리전 하혈인데요. 이는 대부분 종양에 의한 것이거나 호르몬 분비 이상 등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요. 자궁에 근종이 발생하면 이러한 이상 징후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근종의 크기가 클수록 아랫배가 볼록하게 나오거나 주변 장기인 방광이나 직장을 압박하여 화장실을 자주 가게 하고, 변비를 유발하기도 해요. 또한 위치가 점막에 가깝다면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생리전 하혈 예방을!


이러한 증,세를 오래 방치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고, 손 발톱이 얇아지면서 잘 부러지게 되요. 또한 기미가 생기고 두피가 건조해져 탈모가 생길 수 있어요. 가임기의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대해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여성 질’환의 경우 특별한 증세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느껴지면 바로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아야 해요. 





또한, 평소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하는데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고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이고 날씨가 덥다고 몸을 지나치게 차게 하면 안돼요.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져 아이스크림이나 아이스 커피, 음료 등을 많이 드시는데요. 여자의 몸은 어느 정도 따뜻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지나치게 찬 음식을 자주 드시는 것은 좋지 않아요. 


덥다고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너무 직접적으로 쐬지 말고 약간의 시원함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무엇보다 정신적인 고통이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치열하게 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요. 이럴 땐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제대로 해소시켜 주어야 해요. 





   윤한의원에서는


본원에서는 많은 대화를 나눈 뒤, 개인 체질과 이상 징후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침, 약침 등을 이용하여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한약으로 몸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 해 주는데요. 


전체적인 기혈순환이 원활해야 자궁의 건강도 지킬 수 있어요. 오장육부와 호르몬을 정상화 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자궁과 난소가 건강해야 난임과 불임을 예방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여성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 일이라고 생각하여 안일하게 대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몸 안에서 보내는 건강 이상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작은 이상에도 관심을 가져야 해요!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아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