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직전증상 호르몬에 의해

생리직전증상 호르몬에 의해

생리직전증상 호르몬에 의해




여성이라면 매달 생리를 겪게 되는데요 하지만 매달 겪지만 생리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여성의 생리가 끝나고 배란일까지 일주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이 시기는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활발해지는 시기이며 여성으로서 가장 활기가 넘치는 기간인데요.





하지만 그 이후에는 점점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전반적인 컨디션이 낮아지며 생리시작 일주일전에는 증상이 가장 심해지며 생리직전증상이 나타납니다. 



   생리직전증상


생리직전증상은 생리를 하는 여성분들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증상은 체질과 몸 상태에 따라서 각자 다른 수 많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호소하게 되며 평소보다 감정 기복의 변화기 크고 다양해집니다. 





또한 다리와 팔에 부종이 나타나며 구취, 여드름, 저림 등 다양한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게 되어 여성분들을 힘들게 합니다.



   생리직전증상의 원인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정확한 원인은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여성의 생리가 다가 오게 되면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고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지게 되는데요.





그 영향에 의해 여성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자율신경계와 신체에 영향을 주면서 생리직전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의 도움으로


한의원에서는 증상의 완화를 위해 온열 요법을 통해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며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는 한약을 통해 자궁의 기능을 향상 시켜주어 호르몬의 분비를 도와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증상과 체질을 명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처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생리직전증상은 많은 여성들에게 자연스레 나타나는 일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고 생활에 불편을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한방요법을 통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직전증상에 대한 진료를 받고 싶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윤한의원에 내원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