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전 가슴통증 커짐 있다면

생리전 가슴통증 커짐 있다면

생리전 가슴통증 커짐 있다면



여성들이 가장 오지 않았으면 하는 순간 중 하나가 ‘생리기간’일 것입니다. 일주일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잠드는 순간까지 불편하게 지내고 단순히 생리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생리 전부터 불쾌한 느낌에 시달리는 등 월경전 증후군을 달마다 겪다 보니 지

치기 마련인데요.


이 같은 증상은 피임약이나 여성 호르몬제의 복용으로 나아질 수 있지만 일시적일 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증상과 그 정도가 나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한의원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생리전 증후군의 증상


신체적으로는 생리전 가슴통증, 하복부 통증, 피로감 등을 느끼고 폭식을 하거나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의 소화장애가 생깁니다.


정신적으로는 우울함과 불안함, 분노 등의 감정이 이유 없이 생기고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등과 함께 신경이 곤두서게 됩니다.


그 외에도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 중 해당되는 항목이 4개 이상이고 몇 달간 지속된다면 생리전 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한다.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은?


이런 증상의 원인이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호르몬과 생활습관을 꼽고 있습니다. 또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친모가 생리전 증후군을 겪고 있다면 유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외에도 환경호르몬과 운동부족, 극심한 스트레스도 하나의 원인으로 봅니다.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한의학적으로 접근했을 때 생리전 가슴통증과 커짐, 그 외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선 먼저 호르몬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신체의 기혈 순환을 바로잡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뭉쳐있는 어혈을 제거하여 맑은 피를 공급해 주고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체질적 약점을 개선시켜 드립니다.





만약 생리전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인 생리전 가슴통증 등의 증상으로 생리 주기가 찾아오는 게 두려우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윤한의원을 찾아주시어 증상에 대한 자세한 진단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하여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