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월경,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의심!

무월경,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의심!

무월경,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의심!






대학 졸업 이후에 직장생활을 막 시작했던 김씨는 불규칙한 생활과 수면부족으로 인하여 생리불순이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초기에는 심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6개월 동안 생리가 없는 무월경 증상이 오게 되었습니다. 이에 한의원을 찾아 진단을 받게 된 결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었습니다. 






무월경? 다낭성 난소 증후군? 무슨 뜻이죠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 여러 개 난포가 동시에 자라나게 되면서 포도송이 모양으로 부풀게 되는 질환으로 정상적인 배란과 생리를 방해하게 됩니다.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생리가 없어가 자궁의 출혈이 불규칙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경우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난소에서 호르몬 불균형과 호르몬 조절장애 등이 원인이 됩니다. 







난소는 생리 주기와 기간 및 생리양 등을 조절하게 되는데, 호르몬 분비를 통하여 자궁이 규칙적으로 정상적인 생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생리는 자궁과 난소 이 외의 신체 다양한 기관과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있는데,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문제가 생리에 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젊은 여성층에서 생리불순과 같은 질환이 대부분 불규칙적인 생활과 수면부족, 환경호르몬 등이 원인이라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을 치료하게 되는 것인가요?


난임과 무월경, 생리불순의 원인이 되고 있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를 위해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것이 치료의 핵심인데요.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한 회복 치료!


자궁의 골반 주변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 난소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를 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찜질이나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등산 및 유산소 운동도 도움이 되는데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다양한 생리와 관련된 질환 및 난임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6개월 이상 무월경이 있을 경우에는 꼭 한의원을 찾아 근본적으로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체질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윤한의원과 함께 무월경 증상으로 의심할 수 있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관련해 문의 사항이나 치료에 관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어려워 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