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초기 건강관리 방법_ 유산이 되는 이유

임신초기 건강관리 방법_ 유산이 되는 이유

임신초기 건강관리 방법_ 유산이 되는 이유


유산이 자주 반복되다 보면,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그러므로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특히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특히, 유산은 임신 초기에 가장 많이 일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이 처음인 경우 임신초기증상을 잘 알아채지 못하곤 합니다. 감기를 앓는 것처럼 추위가 느껴지기도 하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임신을 준비하는 중이라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임신 테스트를 꼭 먼저 해보길 권해드립니다.



임신 테스트를 통해 결과를 확인하셨다면 병원을 내원하셔서 정상 임신인지 비정상 임신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비정상 임신의 경우 자궁 외 임신, 임신 관련 태반 질환 등이 있습니다.


만약, 임신초기 유산이 2회 이상인 경우는 습관성 유산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습관성 유산이 반복될 경우 불임이 될 수도 있으며, 산모의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며, 임신을 준비하시는 순간부터 자주 내원하셔서 건강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을 예방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는 무거운 물건을 들지 마시고, 장거리 여행은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철저한 식이요법과 충분한 휴식 및 수면을 취하셔야 합니다.

 

임신기간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자연유산, 조산아, 태아 사망 등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시는 순간부터 카페인을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카페인 음식으로는 커피, 홍차, 콜라, 녹차가 있습니다.

 

임신초기에는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임신초기 엽산이 부족하면 유산 가능성이 높아지고, 기형아를 출산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엽산 음식으로는 참외, 시금치, 브로콜리, 죽순, 오렌지,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여성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임신초기 건강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윤한의원에서는 임신초기 출혈, 복통 등 유산기 치료, 입덧 치료 등 임신초기 태아의 건강과 연관되는 산모의 증상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도 고운맘카드로 치료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망설이지 마시고 수원여성한의원 윤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