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관성 유산의 원인과 치료

습관성 유산의 원인과 치료

습관성 유산의 원인과 치료 

 

오늘은 습관성 유산의 원인과 그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습관성 유산의 치료를 받는 산모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대사회에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 입니다.

 

자연스럽게 결혼을 하는 연령과 초산 연령이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임신을 유지하여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습관성 유산의 원인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원인을 알아야 예방할 수 있고 치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습관성 유산의 원인

 

습관성 유산의 원인으로는 보통 어혈, 습담, 자궁이 차가운 증상, 기혈부족 등이 있습니다. 자궁의 건강이 양호하지 않아 착상이 잘 안되며 유지가 힘든 증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습관성 유산의 진단을 받게 된다면 무리하게 임신을 시도하는 것보다는 우선 자궁을 건강하게 해  착상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유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관성 유산의 증상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보통 임신 20주 전에 3회 이상의 유산이 발생한다면 습관성 유산의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산의 증상으로 하복부 통증과 질출혈의 증상 두 가지 모두가 나타 날 수 있고 한 가지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없이 있다가도 정기적인 산전 진찰을 하는 과정에서 시행한 초음파 검사에서 처음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습관성 유산의 치료

 

한의학적인 측면에서는 습관성유산을 위한 치료에서 두 가지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임신을 하기 이전에 몸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임신 한 후 아이가 잘 태어나도록 도와주는 것 입니다. 유산을 한 경험이 있다면 자연유산이 다시 일어날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평소에 생리불순을 겪거나 아랫배가 차가운 사람들은 복근 강화를 위해서 윗몸 일으키기를 꾸준히 하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약치료 또는 쑥뜸 치료를 하시면 체온을 정상화 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유산은 산모의 신체적인 충격도 있겠지만 정신적인 부분이 가장 문제될 것입니다. 아이의 상실감은 쉽게 극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습관성 유산은 아이를 가지기 원하는 부부들에게 어느 질환보다 무서운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습관성 유산의 원인과 대표적인 증상에 더불어 치료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윤한의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