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관성유산치료, 유산한의원

습관성유산치료, 유산한의원

습관성유산치료, 유산한의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임산부의 20%가 유산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유산을 겪지 않은 임산부의 유산 위험률은 12%인 반면 한번이라도 유산을 겪은 임산부의 유산 위험률은 23%라고 하는데요. 유산 후 약해진 자궁과 몸을 제대로 회복하지 않으면 관절이 시리거나 아픈 증상을 겪게 되며, 반복해서 유산을 겪게 되는 습관성유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산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습관성유산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습관성유산은 자연유산이 3회 이상이거나 또는 연속으로 2회 이상 반복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자연유산의 원인의 절반은 태아의 염색체 이상에 의한 것이며, 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경우가 그 다음으로 많고 자궁경관 무력증, 선천적 자궁 결함 등도 유산의 원인에 속합니다. 또한 질환적 원인이 없더라도 자궁내벽의 부드럽고 딱딱한 정도나 어혈,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산의 50% 정도를 원래 수정란 자체의 염색 이상으로 보지만 아무 이유 없이 유산이 되는 경우의 50%는 자궁과 난소의 기능적인 저하가 원인이 되는데요. 그 중 자궁 기능 저하로 인한 임신유지 실패는 현대 의학에서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만혼과 늦은 임신은 여성의 생식기능을 떨어뜨리며, 유산뿐 아니라 많은 여성들이 겪는 생리불순과 생리통 역시 증가합니다. 자궁의 기능이 떨어질수록 자궁내 어혈이 적체되고, 자궁내벽이 딱딱해져서 임신이 유지되기 어려워집니다.또한,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신경과민 역시 자궁을 딱딱하게 만들고 자궁 순환을 떨어뜨려 임신이 유지되기 어렵게 합니다.

 

이외에 원하지 않은 임신을 하여 임신중절수술을 했을 경우 자궁내막염과 만성골반염 등이 생기기 쉬어 자궁을 딱딱하게 만들기 때문에 습관성유산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입니다.

 

 

윤한의원의 습관성유산 한방치료는 유산징조가 있는 경우에는 태아를 안정시키고 자궁내벽을 두껍고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안타깝게 유산이 일어난 경우에는 자궁의 회복을 돕고, 어혈을 제거하고 순환을 도와 다음번 임신에서는 아기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를 합니다.


습관성 유산이 수정란 자체의 문제인 경우에는 여성만의 문제는 아니며, 남성의 정자의 질 역시 관여하므로 이 경우는 부부가 함께 치료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유산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습관성유산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습관성유산은 충분한 휴식과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며, 몸을 차게 하거나 찬 음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조이지 않는 옷을 입고 커피나 녹차를 멀리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습관성유산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유산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