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류유산이 무엇인가요? 계류유산한의원

계류유산이 무엇인가요? 계류유산한의원

계류유산이 무엇인가요? 계류유산한의원

 

 

최근 생활습관과 결혼풍속의 변화로 불임, 계류유산 등의 빈도가 높아지고 결과적으로는 저출산을 야기하여 사회문제시 되고 있습니다.

 

유산을 경험한 부부에게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힘이 들지만 유산 후 마음의 안정이 제일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계류유산한의원 윤한의원에서 계류유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이란 태아가 생존이 가능한 시기 이전에 임신이 종결된 것을 뜻하며, 임신 5~6주에는 완전 유산이 잘되지만 임신 주기 수가 높아질수록 불완전 유산이나 계류유산을 많이 겪게 됩니다. 계류유산이란 자궁 입구가 닫혀 있는 상태로 사망한 태아가 자궁 내에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계류유산은 산모가 태아를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발생되며, 수정란이 건강하지 못하거나, 산모의 체력이 너무 약하거나, 심한 스트레스 상태에 있거나 하여 산모의 몸이 임신을 유지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등에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의 증상은 다양하지만 아무런 증상도 없이 입덧이 있어서 임신이 잘 유지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산모들도 있으며, 태반 기능이 떨어지므로 입덧이나 유방통 등이 줄어들거나 없어졌다고 말하는 산모들도 있습니다. 자궁에서 약간의 출혈이 발견되더라도 유산의 기미일 수 있으므로 방치하기보다는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계류유산 후에는 자궁 수축, 출혈이나 파괴된 조직의 혈액 내 흡수, 약간의 염증 증상, 몸살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몸이 피로하면 저항력이 떨어지므로 영양 섭취에 신경을 쓰고 안정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계류유산으로 인해 감정적 기복이 심해지고, 심한 경우 우울증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므로 가족과 보호자는 감정적인 지지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계류유산 후에는 출산과 마찬가지로 몸조리가 중요하며, 유산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를 빨리 회복하기 위해 임신을 서둘렀다가는 또 다시 유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회복기간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 즉시 임신을 시도할 경우 오히려 유산이 반복될 위험이 있고 반복되는 유산은 습관성 유산, 즉 불임의 원인이 되므로 유산 후에는 적어도 3개월 정도는 임신을 미루고 몸조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류유산 후의 한방치료는 자궁 내에 남아있을 수 있는 오로와 노폐물을 내보내고 유산으로 인한 자궁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치료로, 유산후의 자궁 회복을 도울 뿐 아니라 다음번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상 계류유산한의원 윤한의원에서 계류유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계류유산이 되었더라도 다음에 건강하게 임신 할 수 있도록 충분한 관리와 치료를 한다면 계류유산도 얼마든지 극복 할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을 겪고 있고 다음 임신 준비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계류유산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윤한의원 031-223-750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