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 왜그럴까요?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 왜그럴까요?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 왜그럴까요?






여성은 남성과는 다르게 한 달에 한 번 마법에 걸린다고들 하는데요. 바로 월경주기를 의미하는 단어에요. 


이때 즘이 되면 여성들은 식욕이 늘게 되거나 피로감 혹은 복부팽만감 등 여러 증상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월경주기 이전 증상을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이러한 경험은 살면서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일인데요. 물론 한 번의 경우에는 어쩌다 그럴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혹은 지속적이지는 않지만 자주 이러한 일이 있다면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아요. 


김씨는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시면서 한의원을 찾게 되었는데요. 김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바로 취업선에 뛰어들지 않았다고 해요. 조금 더 공부를 하고 싶었던 마음이 컸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학원에 들어간 김씨는 여전히 공부를 계속해 왔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주변 친구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취업선에 뛰어들고 회사에 취직하게 되면서 김씨는 우울증이 시작되었다고 해요. 자신이 선택한 길이었지만, 친구들이 SNS를 통해 회사, 근무, 야근, 회식 등을 자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스트레스가 컸다고 해요.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기 시작했다는데요. 한 달이 지나고 두 달, 세 달이 지나면서 걱정이 점점 커진 김씨는 한의원을 찾은 것이었어요.





생리불순 이유가 뭘까?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게 되는 원인은 크게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 식이습관, 호르몬 문제, 다낭성난소증후군 등과 같은 여성질환이 문제될 수 있어요. 여성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거의 모든 질환으로 인해 생리불순이 시작될 수 있어 꼼꼼하게 증상을 파악하고 치료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저 시간이 지나면 시작하겠지 혹은 아무런 이상은 없겠지 등과 같은 안이한 생각을 가진 여성분들이 꽤 많아 이후 뒤늦게 한의원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요. 이런 경우 여성질환이 문제라도 혹여나 건강상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윤한의원에서는?


여성은 한 달에 한 번 생리라는 마법에 걸리곤 하는데요. 이때는 유독 여러 가지 증상을 호소할 수 있어요.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주기가 안 맞거나 혹은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늘 주의 깊게 꼼꼼히 살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여성 건강에 있어서 생리는 건강 상태를 볼 수 있는 하나의 지표 혹은 거울이라 볼 수 있어요. 따라서 하나의 작은 증상도 놓치지 마시고 윤한의원을 통해 체계적인 한방치료로 건강을 되찾아 보시기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