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불순치료_생리불순에좋은차

생리불순치료_생리불순에좋은차

생리불순치료_생리불순에좋은차

 

생리불순을 개선하는 여러가지 방법

윤한의원에서 생리불순을 치료해드립니다.

 

 

 

 

 

 


'생리불순'이라고 하면 보통 생리의 주기가 맞지 않는 것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네, 물론 그것은 생리불순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생리주기가 맞지 않는 것만이 생리불순은 아닌데요. 생리의 양이 너무 적거나 너무 많은 것, 지속되는 기간이 너무 길거나 짧은 것, 생리혈의 색에 이상이 있는 것 등이 전부 생리불순에 해당합니다.

 

이런 생리불순은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 향부자차

 

향부자는 예로부터 '부인병의 선약'라는 별명을 가진 약재입니다.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여성들의 히스테리와 신경쇠약을 치료하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생리불순과 생리통을 치료하는 데에도 탁월한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동변향부자를 쌀뜨물에 하루 저녁쯤 담갔다가 말려서 볶아두고, 향부자 40g에 물 1,000cc를 붓고 1시간 30분 정도 달여서 하루에 여러 차례로 나누어 마시면 좋습니다.

 

 

 

 

 

 

 

* 익모초차

 

익모초(益母草)의 이름은 '여성에게 이롭다'는 뜻을 포함하고 있죠. 생리통, 생리불순, 수족냉증 등 각종 여성질환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생리불순 증에세 익모초가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 말린 익모초 20g에 물 1,000cc를 붓고 1시간 30분 정도 달여서 하루에 여러 차례로 나누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 치료에 『조경산』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월경을 조정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생리불순에 대표적인 처방인데요. 특히 스트레스를 잘 받고 예민해서 신경을 쓰기만 하면 생리주기가 바뀌는 여성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조경산에는 향부자, 목단피, 익모초, 애엽, 작약, 당귀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뭉쳐진 기운을 풀어주고 자궁을 튼튼하게 해서 규칙적인 생리를 도와줍니다.

 

 

 

 

 


생리불순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잘 먹고 잘 자고, 무리하지 않으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해서 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어야 하는 것이죠. 스트레스가 쌓이면 생리불순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배가 드러나는 옷은 되도록 피하고 차가운 음료 대신 당귀차 등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많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최근 젊은 여성들에는 스트레스 때문에 생리불순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서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불순은 난소기능이 나빠지거나 시상하부, 뇌하수체의 기능장애 등으로 인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의 몸은 스스로가 챙겨야겠죠. 생리불순이 나타난다면 가볍게 생각하지 마시고 생활습관을 바꿔보고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

 

 

 

'여성질환 > 생리통·생리불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통 증상_수원여성한의원  (0) 2013.06.07
자궁근종이란_수원 윤한의원  (0) 2013.05.28
생리불순_생리불순원인  (0) 2013.02.13
생리통이심해요  (0) 2013.02.07
생리통 원인_윤한의원  (0) 2013.01.2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